글 찾기 (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뱀에 관한 이야기-지혜

뱀의 꼬리는 늘 머리 뒤에 달라붙어서 따라다니게 마련이다. 어느 날 꼬리가 불만을 터뜨리며 머리를 향해 말했다.

˝어째서 나는 너의 부속물처럼 맹목적으로 달라붙어 다니며, 네가 언제나 의견을 말하고 가는 방향도 네가 정하니? 나도 어디까지나 뱀 일부분인데 언제나 노예처럼 달라붙어 따라다니기만 하니, 이것은 정말 불공평하다.˝

머리가 대꾸했다.

˝아니 무슨 말을 하는 거야? 너에게는 앞을 볼 눈도 없고 위험을 알아차릴 귀도 없으며, 행동을 결정할 두뇌도 없잖아? 내가 나만을 위해서 모든 행동을 하는 것은 아니야! 너를 진정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너를 인도하고 있는 거야!˝

꼬리는 큰 소리로 비웃으며 대꾸했다.

˝그런 말은 이제 싫증이 났어. 어떤 독재자나 압제자도, 모두 따르는 자를 위하여 일한다는 구실로 제 마음대로 하고 있지 않니?˝

˝그렇게 불만스럽다면 네가 내 역할을 해봐라.˝

머리의 말에 꼬리는 좋아하며 자기가 먼저 움직이기 시작했다. 그러나 곧장 도랑에 떨어져 버렸다. 머리는 천신만고 끝에 도랑에서 빠져나올 수가 있었다.

앞으로 조금 나아가자 이번에 꼬리는 가시투성이 떨기나무 속으로 들어가 버렸다. 그러나 꼬리가 애를 쓰면 쓸수록 가시덤불 속에 더 엉켜 들어 옴짝달싹 못 하게 되었다.

이번에도 간신히 머리의 도움을 받고 여기저기에 상처를 입으면서 가시덤불에서 나올 수 있었다.

꼬리가 다시 앞장서서 나아가다 이번에는 활활 타고 있는 불길 속으로 들어가 버렸다.

몸이 점점 뜨거워지고 갑자기 주위가 아득해지자 뱀은 무서워지기 시작했다.

절박해진 머리는 기를 쓰고 불길에서 빠져나오려 했지만 때는 이미 늦었다.

몸은 불타고 머리도 함께 죽어 버렸다.

머리는 결국 어리석은 꼬리에 의해 희생되었다.

지도자를 선택할 때는 언제나 머리를 선택해야 하며, 꼬리와 같은 자를 선택해서는 안 된다./혜문사-



'일반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생을 위한 지혜의 글  (0) 2022.11.18
악마의 선물  (0) 2022.11.17
믿음 - 신  (0) 2022.11.17
사람에 대하여  (0) 2022.11.17
인생을 위한 지혜의 글  (0) 2022.11.17
Posted by 외통
,